맛집사달인

VJ특공대 유기견 구출 24시간 본문

맛집사달인

VJ특공대 유기견 구출 24시간

맛집사 2017. 10. 3. 06:20
VJ특공대 유기견 구출 24시간 

VJ특공대 프로그램은 다양한 정보와 화제를 스피디하면서도 강렬하게 담아내는 섹션다큐 프로그램 입니다.

- 유기견 구출 24시 -

6월 23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2 에서는 위험에 빠진 유기견을 구조하기 위한 긴박한 현장부터, 안락사당하는 유기견들의 안타까운 사연까지.


반려동물 천만 시대! 그런데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는 수와 함께 늘어난 것은 바로 유기견의 수?! 한 해 발생하는 유기견 수는 5만여 마리! 오갈 곳을 잃은 개들은 도심지를 배회하며 또 다른 위험에 빠져있다. 그런 유기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바로 신속한 구조와 보호! 매일 유기견 구조로 바쁘다는 119구조대는 신고 즉시 신속하게 출동하여 유기견을 구조해 혹시 모를 2차 위험을 방지하고 있다는데. 골든타임을 사수하여 도심 속 유기견을 구조하기 위한 이들의 노력! 과연 유기견들은 안전하게 주인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한 편, 이렇게 구조된 유기견들은 동물구조관리협회로 인계되어 임시 보호를 받는다. 이곳에서 주인을 찾기 위해 20일 가량 머물게 된다는 유기견들.



 운 좋게 다시 주인을 만나게 된 유기견이 있는가 하면 보호 기간이 지나 안락사되는 안타까운 유기견들도 있다는데... 이런 상황들을 보다 못해 안락사 직전의 유기견을 구조하여 해외로 입양을 보내는 사람들까지 생겨났단다. 위태로운 생사의 갈림길에서 새로운 인생을 만나게 된 유기견들! 이들은 무사히 새 가족의 품으로 안길 수 있을까?! 한 편 유기견을 구조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예방! 이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곳이 있었으니~ 강동구청에서 운영하는 '개서당'에서는 강아지의 문제행동을 교정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천방지축 강아지도 개과천선할 수 있도록 교육해준다고. 게다가 매년 여는 반려견 축제로 주인과 강아지의 유대감을 돈독히 하기까지! 상처받는 유기견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람들의 땀방울을 VJ특공대가 취재

KBS2 는 6월 23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
많은 시청 바랍니다.


Comments